이천시 모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내 경로당에 ‘행복의 구급함’ 전달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이천시 모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월 30일 어르신들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행복의 구급함’을 대한노인회 모가분회(회장 이재훈)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에는 대한노인회 모가분회장,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위원장과 위원 등이 참석했으며 총 23개의 구급함이 전달됐다.

 

이 사업은 2025년 모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 복지 사업으로 취약계층 어르신이 자주 이용하는 경로당(23개소)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12세대에 응급 상황 시 대처할 수 있는 구급함을 지원하여 신속한 처치 및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비상용 안전 구급함은 소독약, 밴드, 거즈, 붕대, 체온계, 소화제, 상처 연고, 파스 등 응급처치에 필요한 필수 구급 물품 22종으로 구성됐다.

 

남왕우 민간위원장은 “행복의 구급함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의 응급 상황 대응력이 강화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모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역 주민의 복지 향상을 위해 생활밀착형 특화사업을 계획하여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재훈 모가분회장은 “경로당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응급 안전 구급함을 지원해 줘서 너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또한, 협의체에서는 전달식 진행 후 거동 불편 어르신 12세대에 구급함을 직접 전달하여 안부 확인 및 안전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