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구 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 의회사무처 지부장 "안정적인 근무환경과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환경 조성 등 역할에 충실할 것"

-. 초대에 이어 제2대 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 의회사무처 이용구 지부장 당선
-. 이용구 지부장, "안정적인 근무환경과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환경 조성 등 역할에 충실할 것"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초대에 이어 제2대 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 의회사무처 지부장으로 당선된 이용구 지부장이 두번째 임기를 앞두고 직원들의 안정적인 근무환경 마련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지부장은 먼저 지난 임기동안은 갑질문제나 의원들의 개인 문제 대응에 주력해 왔으나 앞으로는 직원들이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예고했다. 

 

이용구 지부장은 "현재 근무 중인 직원들은 저연차 직원들과 임기제 비율이 높다. 임기제 직원들이 안정적인 근무환경과 저연차 직원들의 근속을 위해 정책과 제도들 마련에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신규 직원들이 경험치가 부족함에도 과거 고연차 직원들이 했던 업무들을 담당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노조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특히 경력이 부족한 직원들이 문제가 발생하면 스스로 해결할 수 있게 노조가 도와줘야 한다고 말하는 그는 노조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신규 직원들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도입해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예산을 편성 중이라고 언급했다.

 

 

이용구 지부장은 “초대 지부장을 맡은 이래로 직원들 편에 서서 목소리를 내면서 의회 운영의 한 축으로서 노조의 위상을 대내외적으로 확실하게 각인시키고자 노력해 왔다”면서 “두번째 임기동안에는 안정적인 근무환경과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선배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나가겠다”는 다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