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장항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7일, 장항2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2025년 제5회 장항2동 주민총회를 개최하고, 주민 의견을 바탕으로 2026년 자치사업 계획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민총회는 2025년 주민자치회 활동을 공유하고, 주민 스스로 자치사업을 결정하는 자리로,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2025년 장항2동 주민자치회의 주요 활동을 정리한 영상을 상영해 올해의 성과를 돌아봤으며, 2026년 자치사업 후보에 대한 설명과 주민투표 결과 발표가 이어졌다.
주민투표를 통해 선정된 2026년 장항2동 자치사업은 ▲장항2동 주민총회 ▲마을소식지 발간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운영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김장 나눔 행사 ▲클린데이(마을 대청소) ▲고양시 문화탐방 ▲고양시 생태탐방 ▲노루목마을 퇴근길 음악회까지 총 8개 사업으로, 마을 환경, 문화, 복지 등 주민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사업들로 구성됐다.
설석환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주민총회는 주민 여러분이 직접 참여해 자치계획을 완성한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소통하며, 주민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자치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