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이천시 관고동 주민자치회는 이천시 디지털 리터러시 강사를 대상으로 챗지피티 1급 자격 과정을 운영하여 11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관고동 주민자치학습센터는 지난 8월 행안부에서 발표한 전 국민 인공지능(AI) 전사화 초혁신사업의 일환으로 내년도 전국민 인공지능(AI) 교육 전면 시행에 따른 발표에 앞서 인공지능(AI) 프로그램을 전면 실시해 오고 있다. 이에 디지털 리터러시 강사를 대상으로 챗지피티 1급 자격 과정을 운영하여 세분화된 대상별 커리큘럼을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기회를 제공했다.
관고동에서는 그동안 인공지능(AI) 동화책 만들기, 인공지능(AI) 영상 만들기, 청소년을 위한 팬시 일러스트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인공지능(AI) 프로그램에 접근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그 결과물을 사회에 어떻게 활용 가능한지 실행해 보는 기회를 빠르게 대처하고 실행했다.
조경희 관고동장은 “인공지능 (AI) 교육은 단순한 기초 소양 차원이 아니라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맞춤형 경로로 설계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며 내년에는 인공지능(AI) 문해력(리터러시)을 주민 역량으로 끌어올리겠다는 방침”이라며 “인공지능(AI) 프로그램을 사회에 어떻게 적용할지를 구체화하는 시기로 초혁신사회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