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이천시는 ‘제26회 이천시농업인대상’ 수상자 선정을 위한 후보자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천시 농업인대상은 농업 신기술의 확대 보급 및 농산물의 고품질화로 국제경쟁력을 확보하고 과학영농 실천으로 농가 소득증대와 이천농업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는 유능한 농업인을 발굴하여 시상하기 위함이다.
이천시농업인대상은 2000년부터 시작하여 지난 25년간 117명의 대상자를 선정했으며, 올해 선정 인원은 3명이다. 신청 부문은 쌀, 원예·특작, 과수, 축산, 여성농업인으로 구분하여 신청할 수 있다. 서류심사와 현장 심사를 통해 60점 이상 득점자를 선정위원회에서 부문, 점수, 평판 등을 고려하여 최종 3명을 선정한다.
신청 자격은 이천시에 거주하고 농업에 종사하면서 사업장이 있어야 하며, 농업 신기술 보급 및 고품질 농축산물의 생산․가공․판매 등으로 경쟁력과 자생력이 높아 이천 농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이 현저한 농업인이다. 단, 과거에 이천시 농업인대상 수상 경력이 있는 사람은 신청에서 제외된다.
농업인대상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신청 서류를 8월 29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제출하여 읍면동장의 추천을 받으면 된다. 이후 이천시는 9월 중에 복수의 관계부서 담당 공무원이 공적 내용의 사실 여부 확인을 위한 현지 조사를 거쳐 10월 초 이천시 농업산학협동 심의회에서 심의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고 11월 초 시상할 계획이다.
이천시농업인대상 수상자는 경기도 및 중앙단위 각종 농업 관련 수상 후보자로 추천되며, 국내외 연수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영농교육에 명예 강사로 위촉되는 등 농업 리더로서의 기회와 명예가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