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이천시는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지난 7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복지관 회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 치과 진료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전했다.
이번 진료는 경희대학교 치과대학 진료 학술 봉사동아리 W.B.M 및 W.B.M 출신 치과의사 및 교수진 총 35명이 참여하여, 구강검진, 스케일링, 보존치료(레진 수복), 예방 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78명의 어르신에게 발치 등의 전문 치료까지 포함된 수준 높은 의료 지원을 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진료 운영 면에서 효율적인 일정 조율과 진료장 세팅, 식사 시간 확보 등 세심한 배려가 돋보였고, 자원봉사자들의 체계적인 진료 지원을 통해 모든 대상자에게 차질 없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엑스(X)-레이 촬영 장비 도입으로 더욱 정확한 진료가 가능했고, 그에 따라 어르신들의 치료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석영)은 "무료 치과 진료를 통해 어르신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구강 건강을 증진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전문 인력과의 연계를 통해 질 높은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매년 잊지 않고 복지관을 찾아 따뜻한 봉사를 실천하는 W.B.M 봉사단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본 진료는 지속적인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꾸준히 이어져 오고 있는 뜻깊은 활동임을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