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KB국민은행 정자동지역본부(본부장 홍진선)의 행복나눔봉사단은 19일 수원시 원천동에 위치한 에이블장애인직업적응훈련센터(원장 권나희)를 찾아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올해 여섯 번째로 진행된 것으로, 파장동지점(지점장 주동종)과 수원역지점(지점장 권용덕)의 직원 및 그들의 가족들이 함께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에이블장애인직업적응훈련센터는 중증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직업적응훈련과 직업재활훈련을 운영하는 기관으로, 발달장애인들의 자립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날 KB국민은행 직원과 가족들은 장애인들이 직접 생산한 물품을 포장하는 작업에 참여하며 장애인들의 일상에 깊이 공감하고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단순한 작업을 넘어 그들의 아픔과 고통을 나누는 시간이었으며, 봉사자들은 장애인들의 삶을 더 가까이에서 체감하는 뜻깊은 경험을 했다.
KB국민은행 파장동지점 주동종 지점장은 "중증 발달장애인들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함께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고 소감을 전하며,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해 에이블장애인직업적응훈련센터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봉사활동 후에는 봉사자들과 장애인들이 함께 떡볶이와 어묵탕을 직접 만들며 따뜻한 식사 시간을 가졌다. 정성과 나눔으로 함께한 시간은 더 큰 감동을 주었고, 현장에는 훈훈한 온기가 가득했다.

KB국민은행 정자동지역본부 행복나눔봉사단은 KB국민은행의 ESG 경영을 실천하는 대표적인 봉사단으로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 역시 그 일환으로 지역사회의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응원하는 활동으로 의미를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