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정왕3동, 3월 한 달간 '다정한 마을 정왕3동 이동복지상담소' 운영

보건·복지·취업 상담부터 치매·정신건강 검사까지 한 번에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시흥시 정왕3동 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오는 3월 한 달간 ‘다정한 마을 정왕3동 이동복지상담소’를 운영한다.

 

이번 이동복지상담소는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옥구상가 5일장과 오이도 자연들 마트 등 생활 밀착 공간을 직접 찾아가 보건ㆍ복지ㆍ취업 등 필요한 정보를 안내하고, 그동안 도움의 손길이 닿지 않았던 위기가구를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상담소는 ▲3월 5일ㆍ3월 2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정왕3동 옥구상가 오일장 ▲3월 1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3월 27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오이도 자연들마트 앞에서 각각 운영된다.

 

현장에서는 ▲복지ㆍ돌봄ㆍ주거 등 종합복지 상담 및 누구나돌봄에스오에스(SOS) 안내(정왕3동 맞춤형복지팀) ▲우울 선별검사 및 정신건강 상담(정신건강복지센터) ▲구직 상담 및 직업 프로그램 안내(일자리경제과) ▲치매 선별검사(시흥치매안심센터)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제공한다.

 

또한, 정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상담소 운영과 함께 자살예방 캠페인을 병행해 홍보물 배포와 위기 징후 발견 시 제보 방법 안내 등 행사 전반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웹툰 작가 이정난 위원은 캐릭터 그리기 재능 기부를 통해 주민들의 문화 참여를 유도하고, 행사에 활기를 더할 계획이다.

 

양미현 정왕3동장은 “주민들이 장보기나 외출 중에도 편리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다정한 마을 정왕3동 이동복지 상담소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찾아가는 복지 행정을 꾸준히 추진해 주민 복지 체감도를 높이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