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계일 경기도의원, 정자·구미 생활체육시설 지붕 설치 준공식 참석

특별조정교부금 활용해 체육시설 지붕 설치 준공…사계절 이용 환경 조성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경기도의회 안계일 의원(국민의힘, 성남7)은 정자3동과 구미동 일원에서 추진된 생활체육시설 지붕 설치 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1월 20일 열린 준공식에 참석해 사업 성과를 주민들과 함께 공유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신상진 성남시장을 비롯해 성남시의원,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해 사업 완료를 함께 축하했다. 이번에 준공된 시설은 ▲정자3동 주택공원 게이트볼장 지붕 설치 사업과 ▲구미동 오리공원 족구장 지붕 설치 사업으로, 모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을 활용해 추진됐다.

 

정자3동 주택공원 게이트볼장에는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6억 원이 투입돼 비·눈과 강한 햇볕에도 어르신들이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으며, 구미동 오리공원 족구장에도 5억 5천만 원의 예산이 반영돼 지붕이 설치되면서 사계절 생활체육 활동이 가능한 공간으로 개선됐다.

 

특히 두 시설은 지역 주민 이용률이 높은 공원 내 체육시설로, 그간 기상 여건에 따른 이용 제한과 안전 문제에 대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던 곳이다. 이번 지붕 설치로 기상 상황에 따른 이용 제한이 줄어들고, 어르신과 동호인 등 다양한 세대가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공공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준공식 이후 안계일 의원은 참석자들과 함께 시설을 직접 둘러보며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현장에서 주민들과 만나 추가로 필요한 개선 사항과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

 

안 의원은 “체육시설은 단순한 운동 공간을 넘어 주민 교류와 건강을 책임지는 생활 인프라”라며 “이번 지붕 설치로 실질적 이용 환경이 개선된 만큼, 많은 주민들이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안계일 의원은 정자·구미동 일대 생활체육시설 개선과 지역 안전·복지 인프라 확충과 관련된 사업과 관련해 경기도 및 관계 기관과 협의를 진행해 왔다.

 

정자3동 게이트볼장·구미동 족구장 지붕 설치 사업 외에도, ▲노후 공원 및 체육시설 정비 등 생활 인프라 개선, ▲CCTV 확충·스마트 그린쉼터 설치 등 지역 안전 강화 사업, ▲노인·종합사회복지관 환경개선 등 주민 복지 개선 사업 등이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을 재원으로 추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