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 ‘2025년 아이돌봄서비스 평가’ 4년 연속 A등급 선정

전국 225개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대상 12개 지표 심사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가 성평등가족부가 실시하는 ‘2025년 아이돌봄지원사업 서비스제공기관 평가’ 결과, 4년 연속 우수등급인 ‘A등급’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이돌봄서비스는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지원사업으로, 맞벌이 가정 등 돌봄이 필요한 가정의 양육부담을 줄여 가족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이번 평가는 전국 225개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아이돌봄서비스 운영성과, 돌봄만족도, 기관운영 역량, 안전관리 등 4개 영역 12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심사해 진행됐다.

 

센터는 경기도 내에서 가장 많은 사업량을 추진하면서도 이용자 만족도 및 품질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모니터링과 교육을 통해 4년 연속 우수등급의 성과를 달성했다.

 

성진경 센터장은 “이번 성과는 현장에서 헌신적으로 노력해 주신 종사자와 아이돌보미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문제예방을 위한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가족상담, 공동육아나눔터, 아이돌봄지원사업, 온가족보듬 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신청 및 문의는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