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비전2동 주민자치회, 70세 이상 어르신을 위한 효 잔치 행사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평택시 비전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8일 경로의 달을 맞아 비전2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관내 어르신 200여 명을 모시고 ‘70세 이상 어르신을 위한 효 잔치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2025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의 하나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지역 사회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주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으며, 이날 비전2동 주민자치회와 8개 단체 위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정성껏 준비한 따뜻한 곰탕과 떡, 과일 등 풍성한 음식을 어르신들께 대접하며 건강과 행복을 기원했다.

 

식사 대접과 함께 비전2동 평택농악반이 신명 나는 길맞이 공연으로 축제의 막을 열었다. 이어 펼쳐진 경기민요, 고고장구 무대에 어르신들의 박수갈채가 쏟아졌고, 최명식 위원의 판소리와 초대 가수 도연의 공연으로 잔치는 최고조에 이르렀다.

 

김기열 비전2동 주민자치회장은 “오늘 하루 어르신들의 웃는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낀다”며 “어르신들의 헌신에 조금이나마 보답하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으며, 앞으로도 어르신을 공경하고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비전2동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김은아 비전2동장은 “멋진 효 잔치를 개최하신 김기열 주민자치회장님과 위원님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어르신들의 환한 웃음 속에서 따뜻한 공동체의 정을 느낄 수 있었던 귀한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비전2동 행정복지센터는 주민 화합과 어르신 복지 증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