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금촌1동,‘희망건강온(ON)’사업 폭염 대비 점검 강화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파주시 금촌1동은 지난 12일 ‘희망건강온(ON)’ 사업의 일환으로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폭염 대비를 위한 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방문에는 이은숙 금촌1동장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며 사업 추진 상황을 중간 점검했다.

 

‘희망건강온(ON)’ 사업은 여름철 폭염과 같은 기후 위기 상황에서 건강 취약계층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파주시에서 추진하는 맞춤형 건강돌봄 사업이다. 특히, 고령자·독거노인·기초생활수급자 등 건강에 취약한 주민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안부 확인과 건강 상태 모니터링, 폭염 대응 물품 지원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방문에서는 냉방용품, 냉감수건, 팔토시 등으로 구성된 폭염대응 꾸러미를 전달하고 가정 내 온열질환 예방 수칙과 응급 대처 방법을 안내했다. 또한, 점검 결과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 고위험군으로 분류된 대상자는 보건소 등 관련 의료기관에 연계해 지속적인 건강관리와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희망건강온(ON)’ 사업 대상자들은 “평소에 건강관리에 소홀했는데 이번 사업을 통해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관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지게 되어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이은숙 금촌1동장은 “지속적인 건강 모니터링과 밀착형 지원으로 주민들의 건강 불균형 해소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