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2025년 남양주시의회 부패방지교육’실시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남양주시의회는 18일 남양주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전체 의원과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의회 청렴도 제고를 위한 ‘2025년 남양주시의회 부패방지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방의회의 부패예방 및 청렴도 제고를 통해 신뢰받는 의정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행정안전부에서 추진 중인 ‘찾아가는 청렴 워크숍’과 연계해 진행됐다.

 

먼저 의원들은 국민권익위 민관협의회 협력강사로부터 청탁금지법·공직자 행동강령·이해충돌방지법 등 반부패 법령과 관련한 사례 중심의 강의를 듣고,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서는 실제 상황에서 마주할 수 있는 부패 가능성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청렴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을 마친 후 지방의회와 관련한 행안부 정책에 대한 공유 및 의견 수렴 시간을 가졌으며, 마지막으로 진행된 청렴서약식에서는 전체 의원이 청렴서약서에 함께 서명하며, 청렴하고 공정한 의정활동을 펼칠 것을 다짐했다.

 

조성대 의장은 “청렴은 공직자가 지녀야 할 가장 기본적인 소양이자 추구해야 할 가치로서, 시민으로부터 부여받은 신뢰에 보답하는 최소한의 책임이자 약속”이라고 강조하며, 이에“오늘의 교육은 우리가 실천해야 할 ‘공직윤리’와 ‘청렴문화’를 다시금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동료 의원 여러분과 의회사무국 직원 모두 오늘 교육을 계기로 ‘시민과 더 자주, 더 가깝게, 더 신뢰받는 의회, 더 청렴한 의회’를 구현 하는데 노력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