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고양연구원과 고양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4 커피산업 육성 포럼’이 오는 6일 빛마루방송지원센터 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커피산업 종사자와 관련 전문가가 참석해 고양시 전략산업으로서 커피산업 육성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를 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제조, 서비스, 유통에서 푸드테크까지 고양시 커피산업의 육성 방향을 도출하고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포럼에서 안지호 연구위원(고양연구원)은 ‘고양시 커피산업 육성을 위한 기본계획’에 대해 발표하며, 김세윤 대표((주)뎀셀브즈)가 ‘고양시 커피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토론에서는 이광근 교수(동국대학교)가 좌장을 맡았다. 또한 김길준 대표(커피락), 김상미 대표(엠엠컨설팅연구소), 김연지 매니저(SCA), 김크리스틴 대표(그랑크뤼커피), 김형찬 대표(비노빈스), 이상국 기획운영본부장(한중남미협회), 지영구 편집국장(커피앤티) 등이 참여하여 고양시 커피산업의 육성과 커피산업 종사자 간의 협력방안에 대한 토론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포럼은 고양시 커피산업 육성의 방향성을 모색하는 한편 커피산업 종사자, 기업 등이 함께 참여하여 커피산업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협력 기회를 제공하는 데에 의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