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탄희 국회의원, “용인시 정 지역구 불출마 선언, 지역민들께 진심으로 사과”

-. 28일 오후 2시 용인시청 3층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 통해 밝혀
-. 이탄희 의원 “다가올 22대 총선에서 용인시정 지역구 불출마 선언, 오늘 부로 지역위원장 자리도 내려놓겠다.”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탄희 국회의원은 28일 오후2시 용인시청 3층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의 지역구인 용인시 정 지역구 불출마를 선언하며 지역민들께 사과했다.

 

이탄희 의원은 “저는 다가올 22대 총선에서 용인시정 지역구 불출마를 선언한다.”면서 “오늘 부로 지역위원장 자리도 내려놓는다.”고 밝혔다.

 

 

이어 “저는 민주당이 기득권을 포기하고 정치개혁과 연합정치의 길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해 왔다.”며 “제가 가진 작은 기득권부터 내려놓으면서 민주당의 혁신과 승리에 불쏘시개가 되고자 한다.”고 지역구 불출마 배경을 설명했다.

 

계속해서 이 의원은 “저희 유권자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하루하루 급변하는 정치 상황에 미처 상의를 제대로 드리지 못했다.”고 머리숙였다.

 

 

이탄희 의원은 “저의 불출마 선언으로 지역 주민들과 용인정 동지들께서 느끼실 당혹감과 상실감, 허탈감을 생각하면 가슴이 무너지는 느낌이 든다. 정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눈물을 흘렸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오늘로서 끝이 아니다. 앞으로도 용인 시민들과 또 우리 당원 여러분들과 함께 대한민국 국회를 바꾸고 대한민국 정치를 바꾸는 일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오늘 이탄희 의원의 내년 총선에서 지역구 불출마 선언과 이에 앞서 국민의힘 용인시 정 당협위원장이었던 김범수 위원장이 다른지역에서 총선을 준비하며 용인시 정 지역에 대한 지역 정가의 관심이 최고조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