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사무감사] 이병길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부위원장, "미래성장산업국 행정 감사에서 수소 산업 생태계 구축 사업 추진" 격려

-. 이병길 부위원장 "3기 신도시 왕숙지구에 수소 생산시설, 수소 배관, 연료전지 설치"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병길 부위원장(국민의힘, 남양주7)은 지난 17일 경기도 의회 경제노동위원회에서 경기도 미래성장산업국을 대상으로 한 행정사무 감사에서 수소 산업 생태계 구축 사업 추진을 격려했다.

 

이병길 부위원장은 “특히, 남양주시 수소 산업 생태계 구축 사업은 음식물쓰레기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바이오가스를 사용하는 것이 차별화되고, 온실가스 감축 및 천연가스 대비 40%이상 저렴하다.”고 말했다.

 

또한, 남양주시 3기 신도시인 왕숙지구에 수소 생산시설을 설치하고 수소 배관과 연료전지를 설치하여 공공임대주택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공공청사 등에 공급할 계획을 질의했다.

 

김현대 미래성장산업국장은 “바이오가스로 수소를 생산하는 의미가 크다”고 답했다.

 

이병길 부위원장은 미래성장산업국 사업 중 “재도전 지원사업”에 대해서도 “예산 감축을 안타깝게 생각한다. 실패하는 창업자가 더 많기 때문에 다시 기회를 주는 것이 스타트업 생태계의 가장 중요한 축”이라고 말했다.

 

또한, 경기도민의 재도전 지원과 관련하여 경기도형 재도전 정책자금 연계 등 새로운 정책을 연구해 보도록 제안했다. 올해 “재도전 지원사업”은 15개 사 최대 3천만 원의 자금을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