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ESG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사회적경제와 친환경·사회적책임경영·지배구조(ESG)기반 창업



[케이부동산뉴스=김교민 기자] 구리시는 사회적경제 인식확산과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해 6월 8일부터 6월 16일까지 구리시민을 대상으로 ‘2023 구리시 ESG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회적경제’란, 일자리창출 등 공동이익과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사회적경제 조직이 상호협력과 사회연대를 바탕으로 사업체를 통해 수행하는 경제적 활동으로,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고 일자리 주거 육아 교육 등 주된 영역에서 경쟁과 이윤을 넘어 상생과 나눔의 삶의 방식을 실현하는 경제를 말한다. 사회적경제 조직에는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이 있다.

교육은 구리시공동체사회적경제지원센터 교육실에서 오는 6월 20일부터 7월 20일까지 매주 화·목(14:00~17:00) 기초·심화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청 홈페이지 모집공고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구리시공동체사회적경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시 ESG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는 최근 관심이 높은 ESG 경영과 전략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구리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하여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