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민선8기 1주년 청소년청년정책토론회 개최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청소년 10,905명 대상 실태조사 실시



[케이부동산뉴스=김교민 기자]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은 오는 6월 20일, 민선8기에게 바라는 청소년·청년 정책을 주제로 '민선8기 1주년 청소년청년정책토론회'를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수원시가 주최하고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토론회는 급변하는 사회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그에 따른 청소년·청년 정책의 방향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전문가와 청소년·청년, 그리고 시민이 함께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토론회 좌장은 송민경 교수(경기대학교 휴먼서비스학부 청소년학전공)가 맡았으며 ▶2023. 수원시 청소년 실태조사 결과 발표·분석 ▶2022. 수원시 청년사회경제실태조사 결과 발표·분석 ▶민선8기에게 바라는 청소년·청년 정책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참여하는 토론자는 강미향 장학사(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강영배 교수(대구한의대학교 청소년교육상담전공), 이윤주 연구위원(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청년정책연구실), 전명기 수석 전문위원(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활동사업본부), 조재혁 위원장(수원시청소년참여위원회) 등 청소년·청년 전문가들이 참여해 수준 높은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민선8기 1주년을 맞이한 수원시와 새롭게 재출범한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 미래 주역인 청소년과 청년을 위해서 향후 실행해야 할 과제와 해법 등을 함께 고민하는 발전적인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