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충주시 연수동 협의체와 진위면 특화사업 등 우수사례 공유



[케이부동산뉴스=김교민 기자] 평택시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7일 충주시 연수동 협의체와 진위면의 민관협력 활성화 사업 및 특화사업 등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선진지 견학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진지 견학에서는 평택시 진위면 협의체 김정란 위원장 및 충주시 연수동 협의체 김현수 위원장을 비롯한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진위면의 특화사업 등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지역 특성을 고려한 특화사업에 대해 긴밀히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현수 충주시 연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진위면의 넓은 지리적 특징과 배차간격이 큰 대중교통의 문제를 파악하여, ‘이동마트’ 사업을 추진했다는 것에 감명을 받았다”라며,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진위면의 다양한 사업을 벤치마킹하여, 연수동에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란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시간을 통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서의 역량을 제고하고 사기를 진작하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및 활성화를 위해 머리를 맞댄 만큼 연수동의 다양한 사업을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상봉 진위면장은 “우리 사회에 소외되고 그늘진 이웃을 찾아 적극적으로 활발하게 봉사활동을 펼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향후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건의하여 우리 지역사회가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사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협의체 위원님이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