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지원청, 교육장과 함께하는 교육공감 톡톡 개최

부천청소년교육의회 의장단, 학부모와의 소통 시간 마련



[케이부동산뉴스=김교민 기자] 부천교육지원청은 7일 부천청소년교육의회 의장단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3 교육장과 함께하는 교육공감 톡톡'을 개최하여 교육 현안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진행된 교육공감 톡톡에서는 부천 학생자치 네트워크 및 부천청소년의회를 중심으로 평소 학생들이 궁금해했던 부천 교육 현안에 대한 질의응답, 의견 교환 등 활발한 소통이 이루어졌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학력격차 해소, 학교폭력, 입시경쟁, 진로교육, 미래교육 등 학교 현장의 문제들을 어떻게 이해하고 해결할 것인지 학생, 학부모, 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허심탄회하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천교육지원청은 학생자치 교사 지원단과 함께 부천 청소년교육의회를 중심으로 청소년의 권리 보장과 정책 제안 및 사회참여 활동을 추진 중이며, 학생들이 제안하는 교육 정책을 부천교육에 반영할 수 있는 제도와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학생 참여를 확대해 가고 있다.

한편, 교육공감 톡톡에 참석한 부천청소년교육의회 의장 이하은(소사고 학생자치회 회장)은 “질문과 상상, 미래교육 등 교육장님의 평소 교육철학과 방향성에 대해 들을 수 있어 참 좋았다. 부천의 학생 대표로써 주변 청소년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수용하며 시민으로서 행동하고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부천교육지원청 김선복 교육장은 “청소년들이 권리의 주체로서 교육 정책에 참여하고 정책을 제안하며 사회참여를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지하겠다. 교육지원청의 교육 포럼, 정담회, 정책 모니터링 등 학생 대표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 앞으로도 지역문제에 관심을 갖고 함께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시민 역량을 키워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